하이브리드 UV프린터 SMART-UV
"내구성이 요구되는 산업현장에 'SMART UV'로 출력 서비스 제공"
산업현장 특수 출력을 위해 ‘SMART UV’ 도입
2002년부터 옥외광고 업계에서 일해 온 레드디자인 박민기 이사는 오랫동안 실사출력장비를 다뤄온 출력 전문가이면서 간판 등 토털 사인제작에 관한 노하우를 갖고 있다.
2010년 레드디자인을 설립한 후 디자인 하청 분야에 치중하다가 2013년부터 실사출력 및 사인그래픽 디자인 부분의 비중을 강화해 왔다. 지금은 채널사인보다 실사출력 부분의 비중이 더 커진 레드디자인은 코스테크로부터 “SMART UV”를 도입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레드디자인 박민기 이사는“건설 분야의 배관 라인 인식표 출력을 위해 SMARET UV를 도입했다”면서
“특수 소재인 은데드롱을 활용한 출력이 필요했는데 기존에 보유한 솔벤트 장비로는 출력이 불가능해 SMART UV를 도입했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레드디자인, “저렴한 잉크 가격 덕분에 출력 경쟁력 높아져”
레드디자인에서는 건설 분야에서 요구되는 인식표와 표기물 출력을 위해 “SMART UV”를 활용하고 있다.
박민기 이사는 “고열의 스팀이 지나가는 배관 파이프에 출력물이 주로 부착되기 때문에 일반 소재와 솔벤트 출력으로는 적용이 거의 불가능하다”면서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에 SMART UV를 활용한 출력 기법으로 최적의 데이터 값을 찾아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산업 현장에서는 은데드롱과 같은 롤 타입의 특수 시트와 더불어 판재 형태의 인식표도 종종 사용되기 때문에 레드디자인에서는 롤투롤 출력과 평판 출력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SMART UV’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박민기 이사는 “롤 소재 출력을 주로 하고 가끔 평판 소재 출력이 필요한 출력업체에는 하이브리드 ‘SMART UV’가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코스테크가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잉크를 공급하고 있어 유지비용이 저렴한 것도 출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요인이라고, 박민기 이사는 "전시회를 통해 ‘SMART UV’의 출력 품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저렴한 잉크 가격에 매력을 느껴 건뜻 장비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렴한 잉크 가격 덕분에 기존에 사용하던 솔벤트 출력 비중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는 박민기 이사는
“조명용 플렉스에 사용해도 조도가 좋고 연질잉크를 사용하는데도 긁힘과 내구성이 좋아 고객들의 호응이 좋다”고 밝혔다.
‘SMART UV’를 사용하면서 한 차례의 불량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안정성에 높은 점수를 준 레드디자인 박민기 이사는 디자인에 강점을 갖고 있는 레드디자인은 앞으로 ‘SMART UV’를 활용한 고퀼리티 출력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תגובו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