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SuperX-1602 캐리지(Carriage) 수평 조절 방법

최종 수정일: 2021년 8월 9일

안녕하세요! 휴프라임입니다. ​ 프린트 헤드(Print head)의 높이는 실제 출력한 미디어로부터 1.5~1.8mm의 간격이 가장 이상적인 품질을 낼 수 있는 높이라는 사실! ​ 알고 계신가요? ​ 그러기 위해서는 출력할 소재 두께에 따라 헤드(Print head)가 안착되어 있는 *캐리지(Carriage) 높이 및 수평을 조절해야 하는데요~ ​ 오늘은 이상적인 출력 품질을 내기 위해 SuperX-1602 캐리지(Carriage) 수평 조절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캐리지(Carriage) : 프린트 헤드(Print head)가 안착되어 있고 양측에 타이밍벨트에 연결되어 좌, 우측 운동을 하는 파트 ​

1. 캐리지(Carriage) 좌,우측 헤드 가이드 커버를 제거합니다. 1) 아래 사진에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볼트 총 4ea를 완전히 풀어줍니다.

2. 캐리지(Carriage) 좌, 우측 하단부의 볼트를 풀어줍니다. 1) 완전히 풀지 않고 캐리지(Carriage) 하단부가 이동할 정도로 느슨하게 풀어줍니다.

3. 상, 하, 좌, 우 총 4구간을 동일하게 맞춰줍니다. 1) 플레이튼 위에 실제 사용 소재를 장착한 뒤 실시하여줍니다.



EX) 동전과 같은 정확한 두께를 가진 물체를 사용하여 높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100원 동전 2개를 겹칠 경우 헤드 높이가 1.5mm입니다.) ​ ​ * 동일한 높이로 4구간을 맞춰줍니다. 높이 조정을 위한 물체가 프린트 헤드에 접촉 시 손상 위험이 있으니 특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물리적인 손상에 의한 프린트헤드 불량은 보증에서 제외됩니다.) 플레이튼에 장착한 소재의 높이에 따라 헤드 높이의 미세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주 사용 소재로 맞추는 걸 권장합니다. 컬(우는 증상)이 있는 소재 등 필요에 따라 캐리지(Carriage) 높이를 변경하여 사용합니다.


SuperX-1602 캐리지(Carriage) 수평 조절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캐리지(Carriage) 수평 조절을 통해 더 좋은 품질으로 출력해보세요!!




▼ 휴프라임 뉴스레터 정기구독하기 ▼


Tel. 02-570-4850

휴프라임 전시장 찾아오시는 길

서초구 마방로 38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 역 2번출구에서 729m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