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SMART-1800UV SAI RIP 4레이어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휴프라임입니다.


화이트 잉크가 탑재된 UV 장비를 사용 중이라면 모두 모여주세요~! 두 가지의 상반된 느낌을 만들어 주는 4레이어를 사용해 본 적 있나요?




​4레이어란?


4레이어 출력은 CKWC 레이어 구성으로 조명이 켜져 있거나 꺼져있을 때의 이미지가 전환되는 방식입니다. 2개의 출력 이미지를 작업하여 조명이 켜지면 첫 번째 이미지로 보이고 조명이 꺼지면 두 번째 이미지로 보이는 출력 방법입니다.




이미지 작업하기

출력을 위해서 먼저 이미지 작업을 해볼까요?

앞서 설명한 것처럼 4레이어 출력을 위해서 2개의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아래에 들어가는 두 번째 이미지에 2개의 스팟 작업을 합니다. 빛을 투과시켜야 하는 부분에는 화이트 레이어만 설정하고 빛에 따른 변화가 없는 부분에는 블랙 레이어까지 설정합니다. 화이트 레이어는 W로 블랙 레이어는 W2로 설정합니다.




SAI 립 프로그램에서 설정하기

파일 작업이 완료되면 립 프로그램을 설정하러 가볼까요?

앞서 설정한 스팟 파일을 불러옵니다. 파일의 선택 사항 탭에서 흰색 잉크 옵션과 바니시 옵션을 스폿 칼라로 선택합니다.




분판 탭에서 화이트(W)의 인쇄 방식은 반점_흰색으로 블랙(W2)의 인쇄 방식은 스폿_바니쉬로 설정합니다.





​구동 프로그램 설정하기

마지막으로 구동 프로그램을 설정하면 끝입니다!

첫 번째 이미지를 불러온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Add Merge Job을 클릭하여 두 번째 이미지를 병합합니다.




1800UV 장비의 경우 구동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립과 구동 프로그램을 모두 설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 번만 설정해두면 설정 값은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eate your Color with, 휴프라임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